쥐며느리퇴치 효과적인 방법

정보|2018. 4. 22. 22:06

쥐며느리퇴치 효과적인 방법


공벌레, 개미, 땅강아지 등 곤충들을 어린 시절에 접해보고 같이 놀았던 추억이 많을 거에요. 특히 쥐며느리는 공벌레와 달리 둘둘 말아지지 않아서 찾기가 수월할 수도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인터넷 보급이 완벽하게 되지 않은 시기라 스마트폰과 컴퓨터가 없어도 하루 종일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놀던 시절이 그립네요.


집에 가끔 쥐며느리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오래된 집이라면 해당사항이 되기도 하는데, 주로 땅속에 살고 있습니다. 쥐며느리퇴치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쥐며느리퇴치 효과적인 방법


쥐며느리퇴치 효과적인 방법


쥐며느리퇴치를 하는 몇 가지 효과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작은 개체 수의 쥐며느리는 밖에 살려두는 것도 자연생태게에 있어 중요할 수 있습니다.



쥐며느리 개체 수가 작을 경우


□ 쥐며느리 개체 수가 작을 경우


한 두 마리의 쥐며느리가 있다면 살포시 잡아 밖에 흙 주변에 놓아줍니다. 개체 수가 작은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보통 화분 주위나 배관 근처에 있을 수도 있기에 가끔 보여 보기 좋지 않다면 집 밖의 흙 주변에 놓아주세요.


집 구조상의 문제


□ 집 구조상의 문제


오래 된 집이거나 구조상의 문제로 쥐며느리들이 들어온다면 약국에서 도포용 살충제를 사서 쥐며느리가 있는 구역에 도포를 하면 됩니다. 반드시 주의할 점은 휘발성분이 있어 화기를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도포를 할 때에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을 하고 작업을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환기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들어오는 틈새


□ 들어오는 틈새


집 안에 창문, 문, 인터넷이 연결이 된 선의 틈새, 배관이 들어가고 나오는 미세한 틈에 쥐며느리가 들어오고 나갈 수 있습니다. 쥐며느리는 공벌레 보다 날씬한 곤충입니다. 이 점을 활용을 하여 집과 집 밖을 이동을 하기에 틈새 관리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실내습도를 낮추기


□ 실내습도를 낮추기


쥐며느리가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은 습한 곳입니다. 이러한 환경에 실내에 제대로 갖추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선풍기, 제습기, 보일러, 자연 환기 등으로 실내 습도를 낮추는 것을 권장합니다.


화분 근처 정리


□ 화분 근처 정리


집에 꽃이나 작은 나무를 기르는 화분이 있다면 잎, 거름 성분을 한 번씩 살펴보아야 합니다. 낙옆, 썩은 나무도 정리를 하거나 옮기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쥐며느리와 공벌레


쥐며느리와 공벌레


쥐며느리와 공벌레는 다른 종입니다. 공벌레는 공 처럼 돌돌말아지는 것이 특징이지만 쥐며느리는 공벌레 보다 걷는 속도가 빠릅니다. 걷는 다기 보다 앞으로 나아가기에 적합한 구조입니다. 쥐며느리는 돌기나 털이 보이기도 합니다. 사람에게는 해를 끼치는 경우는 없지만 흙을 고르게 하고, 질 좋은 토양을 만드는데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화분의 식물을 갉아먹는 사례도 있으니 오히려 안좋은 곤충으로 보는 분들도 있습니다. 쥐며느리는 습하고, 썩은 낙엽이나 나무를 좋아합니다.


쥐며느리퇴치기 효과

쥐며느리퇴치기 효과


일반적으로 약국이나 길거리에서 파는 약 및 해충약으로 쥐며느리를 퇴치를 한다는 것이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공벌레는 쥐며느리와 달리 공처럼 은폐를 하지만 쥐며느리는 그게 아닙니다. 퇴치기 중에 다나가퇴치기가 있습니다. 다나가퇴치기를 통해 효과를 본 분들도 있습니다. 쥐며느리도 퇴치를 할 수도 있지만 바퀴벌레, 쥐 등도 퇴치를 하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구매 정보와 후기를 꼼꼼하게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