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청소법 5가지로 청결하게 청소하기

정보|2018.05.28 23:17

화장실 청소법 5가지로 청결하게 청소하기


화장실 청소법 5가지로 청결하게 청소하기


일상생활을 하면 볼일을 볼 때 매일 가는 곳이 화장실입니다.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공간입니다. 한 달에 한 번은 집 안 전체를 청소할 때 화장실 청소도 같이 하게 됩니다. 화장실에는 각종 벌레나 깨끗하게 사용을 하여도 변기, 거울, 세면대 등에 지저분할 때도 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은 꼭 볼일을 무조건 보아야 하기에 참으면 안됩니다. 특히나 변기가 막힌다면 뚫어서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깨끗하게 청소를 하는 것도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화장실 청소법 5가지로 청결하게 청소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변기


변기


매일 볼일을 볼 때에 변기를 통해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기 구석에는 손이 잘 닿지 않아 스타킹을 막대 끝에 감아 중성세제를 묻혀서 닦으면 깨끗해집니다. 한 달에 한 번씩은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변기 청소를 할 때에 염산을 남용을 하게 되면 고장 원인이 될 수 있어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락스로 변기 청소를 할 때에는 변기 둘레 안쪽, 변기 뚜껑 이음새에 하여야 합니다. 특유의 락스 냄새가 날 수 있는데 냄새를 제거를 할려면 남은 콜라를 이용하면 락스 특유의 냄새 제거에도 좋고, 때도 잘 집니다.


거울

거울


화장실에서 자신의 모습을 거울을 통해 보게 됩니다. 거울이 지저분하다면 주기적으로 따뜻한 물로 닦고 건조를 합니다. 샤워를 하기 전에는 비눗물로 거울을 닦아 놓으면 김서림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면도를 할 때에 거울을 많이 사용을 사니 김서림이 없어야 겠죠?



날파리

날파리


화장실에 자주 등장하는 벌레는 나방파리입니다. 미니 팅거벨입니다. 굉장히 작은 크기로 모양은 나방과 비슷합니다. 나방파리는 물거나 하지는 않는 벌레로 살고 있는 장소가 불결합니다. 다양한 병원균을 옮길 수 있는 매개체가 됩니다. 이를 제거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살충제로 제거를 하는 방법입니다.


살충제로 쉽게 나방파리를 제거할 수 있지만 유충과 알까지 제거를 하여야 번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하수구 속 고인곳, 세면대 배수구에 락스를 붓거나 끓는 뜨거운 물을 조금씩 흘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욕실 벽과 바닥

욕실 벽과 바닥


화장실 벽에 가끔 곰팡이가 필 때도 있어 이를 소독용 에탄올을 바른 천으로 닦을 수 있습니다. 닦을 때에는 두들겨 닦아야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타일 틈새나 욕실 바닥에 핀 곰팡이는 휴지를 타일에 깔고 희석한 식초나 표백제를 뿌려고 다음 날에 칫솔로 문지르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일 주일에 한 번은 청소를 하는 것이 곰팡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목욕을 하고 난 후에는 남은 물기를 깨끗하게 닦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욕 후에 남은 샴푸 및 비누성분은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어 이러한 습관을 기르는 것도 곰팡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세면대

세면대


손을 씻을 때, 양치질을 할 때에 세면대를 사용합니다. 중성세제를 스펀지에 묻혀 배수구 물때를 없앨 수 있습니다. 수도꼭지에 있는 곰팡이는 산이 들어있는 과일로 없앨 수 있습니다. 세면대에 세균 번식을 줄일려면 비누 거품을 없애고, 남은 물기를 닦는 좋은 습관을 들이면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청소법만 알더라도 화장실을 청결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청소법 5가지로 청결하게 청소하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화장실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